• 2022. 4. 18.

    by. 엘까미노

    반응형

    오늘 소개드릴 일본어 어플은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Easy Japanese 라는 어플입니다.

    한창 JLPT 시험을 준비할 당시 애용했던 어플 중 하나인데 오랜만에 들어가도 여전히 관리가 잘 되어있고, 최신 뉴스 기사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유용한 어플이네요.


    애플 기준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앱을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100만 명이 넘는 사용자가 있는 2020년 최고 일본 뉴스 1위라는 타이틀로 앱을 소개하고 있네요.

    ‎Easy Japanese News やさしい日本語ニュース

    ‎모든 일본어 학습자를위한 일본 뉴스 앱 매일 읽는 것은 일본어 공부에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Todai Reader는 NHK, MBC, CNN등 주류 채널에서 매일 일본어 뉴스를 업데이트합니다. Todai Reader

    apps.apple.com


    지금은 프리미엄 업그레이드를 만들어서, 광고를 제거하고 오프라인에서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로 크게 필요하지는 않다는 생각이어서, 일반 계정으로도 충분히 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3개월, 1년, 영구 버전으로 나눠 있는데 영구 버전이 32,000원으로 가성비는 좋아 보입니다.

    우선 앱을 열면 최신 기사가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뜹니다. 주제를 선택할 수도 있는데 컴퓨터, 금융, 화학, 물리, 생물학, 법, 스포츠 등등 다양하게 있네요.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점은 각자의 레벨에 맞춰 초급, 고급 난이도를 선택할 수가 있게 되어있어요.

    ✔️기사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도 있고, JLPT 단어 시험을 볼 수도 있게 되어있는데 대부분은 프리미엄 회원에게 오픈되어 있는 건 조금 아쉽지만 신문 기사로 공부 하실 분들에겐 크게 상관이 없을 것 같네요. 거기다가 다행인 점은 광고도 하단에 떠서 보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

    수준을 선택하고, 어떤 내용의 기사가 있는지 한번 훑어 봅니다. 본인이 관심가고, 흥미있는 기사를 하루에 하나씩 정해서 20분-30분 정도 공부하기에 너무 좋은 학습 코스인듯 합니다.

    대부분 NHK 뉴스이고, ASAHI, TBS 등등 다양한 신문에서 발췌된 기사들입니다.

    아래는 중국 상해의 코로나 감염대책 가이드라인에 관해서 정부가 경제 활동을 전면적으로 재개할지에 대해 아직은 불분명하다는 내용의 기사입니다. NHK 뉴스 기사네요.


    ✔️어려운 한자가 많다면 후리가나가 뜨도록 (자동설정) 할 수 있고, 여러번 읽어 본 다음에는 한자만 뜨도록 화면을 전환할 수 있어 학습하기에 아주 편리합니다. 저처럼 한자가 어렵다면 우선 후리가나가 있는 상태에서 소리내서 읽고, 다음번엔 한자만 보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단어를 클릭하면 이렇게 사전이 연동되어 자동으로 뜨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이 있는 만능 어플입니다.

    최신 뉴스 기사를, 가독성 있게 보여주는 앱 중에 단연 최고 라고 생각되는 일본어 공부 어플입니다.

    특히 시험을 준비하시거나, 일상 회화 보다는 독해 실력을 업그레이드 하실 분들에게 추천하고, 뉴스 기사를 AI가 읽어주긴 하는데 다소 느리기 때문에 속도를 1.2 배속으로 들으시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이상 신문기사로 일본어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 매일 매일 다른 기사를 골라서 읽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EASY JAPANESE 어플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