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5. 13.

    by. 엘까미노

    반응형



    오늘은 넷플릭스를 통해서 실생활이나 길거리에서 쓸 법한 다양한 표현들을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최근 프로그램이 많아서 요즘의 표현을 익히기에 더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전인 '프렌즈'로 표현을 익히는 방법 또한 좋지만, 시대에 따라 표현도 달라지고 새로운 영상이 많이 나오다보니, 요즘은 아무래도 넷플릭스 프로그램을 많이 찾게 되는듯합니다.

    그 중에서도 언어 공부에 활용해 볼만한 프로그램은 다큐 장르라고 생각되는데요. 영어 뿐만아니라 스페인어 프로그램도 많아서 현지 길거리에서 쓸 법한 생생하고, 현실감 있는 표현들이 많아 생각보다 유익했습니다. 드라마에서 배우는 표현은 아무래도 한계가 있으니까, 좀 더 실생활에 밀접한 표현위주로 익히고 싶어 다큐 시리즈를 시청해봤습니다.

    그 전에 넷플릭스 보면서 대본 스크립트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바로 Language Reactor 라는 프로그램인데, 크롬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크롬에서 Language Reactor 를 찾아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2) 크롬으로 넷플릭스에 접속해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재생하면 옆에 자막과 함께 볼 수 있어요.(꼭 크롬에서 여셔야 합니다!)

    3) 그리고 내보내기 기능이 있어서 인쇄/ 엑셀 파일로 스크립트를 다운 받을 수도 있답니다.

    *모바일 사용은 현재 어렵고, 데스크탑에서만 이용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시리즈나 에피소드를 정해서 학습할 경우에 스크립트를 뽑아서 교재처럼 사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즐겨보고 있는 더 쉐프 쇼를 자막을 키고 봤는데, 영상만으로 볼때보다 확실히 새로운 표현들이 귀에 들어옵니다.

    on the fly (그때그때에 따라, 대충 봐 가며) 같이 평소에 익숙하지 않았던 표현도 익히게 되네요.


    예전에는 ‘길 위의 셰프들’이라는 다큐를 보면서 스페인어 공부를 해보기도 했는데, 스크립트가 있어어 밑줄도 긋도 단어도 찾아가며 하나씩 배우는 느낌이 생생한 교재로 학습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구요. 왠만한 교재보다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프로그램을 골라 볼 수 있으니까 엄청난 학습 도구가 된 것 같아요. 킬링 타임용으로만 드라마를 보는게 아니라 표현도 익히고, 실생활에서 적용도 해 볼 수 있으니까 일석이조로 넷플릭스를 활용하는 방법이네요.

    출력을 할 수 있다는게 정말 편리했어요. 넷플릭스 영상으로 자료만들거나, 학습 교재용으로 편집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진짜 좋아하는 영상이 아니라면 반복해서 보기 힘든데, 취향에 맞춰 영상을 고르고 아주 재밌게 본 작품 위주로 학습한다면 효율도 오를 것 같아요.

    특히 넷플릭스는 다큐시리즈의 퀄리티도 아주 좋기에, 추천하는 장르 중 하나입니다. 보다보니 전부 요리관련 시리즈들이었네요~

    자료 구하기도 힘든데 확실히 다양한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는 편리한 시대란 생각이 듭니다. 이상 넷플릭스 스크립트로 공부하는 법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